파이썬 파이썬에 selenium & chrome webdriver 설치하기

[왕초보의 파이썬] 파이썬에 selenium & chrome webdriver 설치하기

글쓴이

날짜

카테고리

이전 포스트에서 파이썬을 설치했다.

파이썬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본인은 웹브라우저를 컨트롤하는 작업을 하고 싶다.

그럴려면 seleniumchrome webdriver가 필요하다.

 

우선 selenium을 먼저 설치해보자.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한다.(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설치 시 permissions 에러가 난다.)

명령프롬프트_관리자실행
명령프롬프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도 메뉴가 나온다.

 

 

파이썬_셋팅(selenium설치)_05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pip install selenium

 

 

 

selenium을 설치하기 전에 pip를 먼저 업그레이드 하자. 다운 받은 python 버전별로 필요 없는 작업일 수도 있는데 낮은 버전이면 selenium 설치 후 꼭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기 때문에 미리 업그레이드 해주고 selenium을 설치 하자.

 

※ selenium 설치 시 아래와 같이 SSL 인증서 에러가 나는가?

해결책 보러 가기

 

 

selenium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이제 chrome webdriver를 설치..가 아니라 다운 받아 적당한 곳에 위치 시키자. 

chrome webdriver는 exe 실행파일로 설치되는 것이 아니라 매번 소스에서 어디에 있는지 선언을 해줘야 한다.

 

chrome webdriver를 다운로드 하기 전에 내 크롬의 버전을 확인해보자.

크롬버전확인
1, 2, 3 순서대로 클릭하여 크롬 버전을 확인하자.

본인의 크롬 버전은 아래와 같다.
파이썬_구글드라이버_다운01

 

버전을 확인 했으니 이제 chrome webdriver를 다운받으러 가자.

chrome webdriver 다운로드 : http://chromedriver.chromium.org/downloads

위 링크에 접속면 아래 스샷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파이썬_구글드라이버_다운02

각 버전별로 chrome webdriver가 존재하지만 설명을 보면 chrome webdriver2.xx 이렇게 버전업되는 파일이 조금 더 문제해결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리고 커버하는 크롬 브라우저도 71~73까지이니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하려면 chrome webdriver2.xx 버전을 다운 받으면 될 것 같다.

다운로드 위치는 아무곳이나 상관은 없다. 하지만 파이썬과 관련있는 파일이니 파이썬이 설치된 폴더에 저장을 해두자.

본인은 C:\Python37 에 설치가 되어 있어서 해당 폴더에 옮겨 놨다.

 

selenium 설치 및 chrome webdriver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파이썬 콘솔에서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크롬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정상 설치 된 것이다.

from selenium import webdriver
driver = webdriver.Chrome('C:\Python37\chromedriver.exe') #경로는 본인의 파이썬 설치 경로 입력

 

 

파이썬_크롬실행화면
파이썬에서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한 모습

위 스샷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축하한다!
이제 파이썬으로 웹 브라우저 컨트롤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웅이다

컨텐츠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탈바꿈 중...

최근 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