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OO봐서아는데스마트폰 액정 오픈툴 내가 써봐서 아는데!!!

스마트폰 액정 오픈툴 내가 써봐서 아는데!!!

글쓴이

날짜

카테고리

아래 글은 이전 1월 25일에 올렸던 글인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이 꼬여서 홈페이지를 초기화 하며 날아간 글이다. ==========================================


내가써봐서아는데(Review)2019년 1월 25일


오랜만에 내가 써봐서 아는데(Review)를 작성한다.


사실 이 글은 홍미노트5 언락 > 홍미노트5 TWRP 플래싱 > 구글카메라 설치(아직 업로드 전) 있게 해준 아주 고마운 오픈툴에 대한 리뷰이다.
시간상으로도 먼저 올라왔어야할 글이기도 하다.


본인의 홍미노트5가 언제부터인지 볼륨UP 버튼이 찌그러져 있었다.


예상하기로는 차에서 네비로 쓰기 위해 거치하다가 찌그러진듯…


그냥저냥 당장 쓰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자잘하게 문제들이 있었으니…


갑자기 지 혼자서 볼륨이 최대로 커진다거나
화면을 끄는게 안 먹힌다거나
무엇보다 볼륨하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야 하는 FAST BOOT 모드로 진입이 안되었다.


저 위에 나머지 불편함은 그냥 에이짱나 이러면서 참고 사용했는데 구글카메라를 설치하기로 마음먹고 언락신청까지 했는데 FAST BOOT 모드로 진입이 안 되어서 좌절하고 있던 찰나..
(사설수리점에 문의해보니 볼륨버튼 수리비만 2-3만원씩 불렀다 ㅠㅠ)


직접 해보자는 용기가 생겨서 유투브를 보면서 홍미노트5의 분해영상을 열심히 시청했다.


근데 문제는…… 영상에서는 엄청 쉽게 액정을 분리하는데 막상 내가 하려니 이게 영 힘든 것이다. 다른 글에 검색을 해봐도 깨진 액정 교체하는데 2시간이 걸렸다면 그 중에 1시간30분이 케이스분리하는데 걸렸다는 글도 본적이 있다.


자고로 장수는 장비를 탓하진 않는다 하지만 아쉽게도 난 장수가 아니니 장비라도 제대로 구비해보자 싶었다.

 


나름 저렴하게 구매했다.


하지만 알리가 늘 그렇듯이 배송하는데는 시간이 걸린다.


근데 어차피 언락하는데도 시간이 걸리니 느긋하게 기다렸다.
18년 12월 12일에 주문하고 물건을 받은건 19년 1월 19일이였다.
한달 남짓 걸렸지만 알리는 이 맛에(?) 주문하는거니까…..

 


양끝은 금속재질이여서 꽤 튼튼하다(그 동안 액정수리같은거 할때 껴서 주는 플라스틱 재질하고는 차원이 다르다)

 


그리고 얇은 금속재질이라 그런지 뚜껑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렇게 액정과 뒷면 사이의 공간에 툴을 넣고 잘 힘을 주면 스마트폰 액정과 뒷면을 분리할 수 있게 된다.


각 폰별로 여는 방법이 다르고 나사나 액정과 연결된 케이블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기 바란다.


다른 사람들 몇십분에서 1시간씩 걸리는 작업 10분도 안되서 뚝딱 열었다!!

 


뚝딱 열긴 했는데 처음해보는거라 그런지 나중에 또 열기 좋게(?) 상처가 났다 ㅠㅠ


애지중지하는 폰이라면 정식AS센터에서 수리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여튼 저렇게 분리해서 찌그러진 볼륨버튼을 수리하고 나니 FAST BOOT 모드도 들어가지고 기분 좋게 구글 카메라까지 설치할 수 있었다.
일단은 볼륨버튼만 수리 했지만 다음엔 깨진 액정을 갈아볼까 한다.
(뭔가 포스팅할 핑계가 필요햇!)

2 코멘트

  1. 잘 보고 갑니다. 저도 사용중인 휴대폰 액정 자가수리 해보는데 뒷판 오픈이 안되서 알리에서 이거 구매할까 말까 망설였는데 다행히 좋은 후기 발견했네요 ㅎㅎ

    •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저도 여기저기 검색해보지만 이렇게 댓글 남기는게 간단한 것 같아도 잘 안되더라구요 ^^ 댓글 감사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웅이다

컨텐츠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탈바꿈 중...

최근 글

최근 댓글

아래 글은 이전 1월 25일에 올렸던 글인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이 꼬여서 홈페이지를 초기화 하며 날아간 글이다. ========================================== 내가써봐서아는데(Review)2019년 1월 25일 오랜만에 내가 써봐서 아는데(Review)를 작성한다. 사실 이 글은 홍미노트5 언락 > 홍미노트5 TWRP 플래싱 > 구글카메라 설치(아직 업로드 전) 있게 해준 아주 고마운 오픈툴에 대한 리뷰이다. 시간상으로도...스마트폰 액정 오픈툴 내가 써봐서 아는데!!!